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신(辛) 나는 여행, 2022 청양 고추·구기자축제

지역 주민과 방문객 모두가 힐링이 되는 순간

2022.09.01(목) 00:45:37충남희망디자이너(youtae0@naver.com)

코로나 19로 인해 그동안 비대면으로 개최되었던 고추구기자 축제가 지난 8월 26∼28일 청양읍 백세건강공원 일원에서 열렸습니다.

청양 백세건강공원 광장에 농가에서 정성껏 재배한 고추가 수북이 쌓여 있습니다. 기록적인 폭염과 폭우를 이겨낸 햇고추입니다. 세계 고추 전시관에서는 다양한 세계 고추를 전시돼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고추의 한해살이를 전시해 놓았습니다. 고추는 건조 후 고추가루부터 가공식품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작물입니다.

청양 구지자 전시존입니다. 청양 구기자 공산품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구기자 육성 신품종입니다. 청양의 구기자왕도 선정되었습니다. 청양 구지자 화분입니다. 전국최고 최초재배 청양구기자 청양 구기자 음식 체험에서는 청양 구기자 연구회 회원들이 구기자전을 만들었습니다. 구기자전과 구기자술 시식행사를 하였습니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로 2년간 중단했던 현장 축제를 3년 만에 재개한 것으로 군민과 방문객의 관심과 기대가 컸으며 만족감도 높았습니다. 한편에선 구기자와 칠갑산 한과, 표고버섯 등 청양 농특산물 깜짝 경매 이벤트도 열려 저렴한 가격에 농특산물을 살 수 있었습니다.

축제 마지막날 달집 태우기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청양군 4-H 연합회 회원들이 나와 음료를 판매하였습니다. 농업이 미래다, 청년이 희망이다. 심청이 청년네트워크에서도 음료를 판매하였습니다. 청양군 농촌체험 휴양마을 협의회 추억가게 청양군 사회적경제기업들은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였습니다.

현장 대면 축제와 온라인 이벤트 판매를 병행하는 축제방식은 전 세대가 함께 즐기며 코로나19에 지친 심신을 달래는 힐링 축제로 자리매김하는 데 일조하였습니다.

축제를 통해 청양의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으며, 청양의 다양한 문화를 함께 할수 있었습니다. 전 연령대가 즐기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전보다 업그레이드된 콘텐츠 구성으로 이번 축제에서는 코로나 19로 지친 마음을 달래고 지역 주민과 방문객 모두가 힐링이 되는 순간이었습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2-04-25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