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신비의 바닷길이 열리는 무창포

2023.09.05(화) 12:09:15하늘나그네(jtpark2014@daum.net)

지난 9월 1일부터 3일까지 무창포해수욕장 일원에서 현대판 모세의 기적인 ‘제23회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축제’가 성황리에 열렸다.

아침 저녁으로 무더위가 한풀 꺾인 9월의 첫 주말, 가을이 오는 길목에서 무더위와 장마에 지친 많은 관광객들이 무창포해수욕장을 찾아 신비의 바닷길을 걸어보며 조개잡이 체험 등으로 즐거운 한때를 보내는 모습들을 드론으로 담았다.

무창포해수욕장은 지난 1928년 서해안에서 처음으로 만들어진 해수욕장이다. 음력 날짜로 매달 1일과 15일 전후 바닷물이 빠져나가면 조수간만의 차로 무창포해수욕장 백사장과 석대도 섬까지 1.5㎞에 이르는 바닷길이 S자 모양으로 열려 사람들 사이에서 ‘신비의 바닷길'로 유명하다.

이번 축제는 보령시가 주최하고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축제 추진위원회가 주관하였으며, 축제에서는 맨손 광어잡기, 뜰채 대하(새우)잡기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