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홍성8경, 속동전망대와 궁리항

2023.07.11(화) 10:57:26하늘나그네(jtpark2014@daum.net)

속동전망대는 홍성해안의 명소로 어사포구와 궁리 중간의 임해관광도로변 바닷가에 2005년에 세워졌다. 전망대에 오르면 확트인 천수만이 한눈에 바라보이며 바로 앞에는 ‘모섬’이라 불리우는 작은섬이 있다.

2012년 사진찍기 좋은 경관명소 조성을 통한 배모형의 포토존(천수만호)을 설치하여 마치 타이타닉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하게 한다.

전망대 앞의 모섬까지는 언제나 섬에 오를 수 있도록 나무계단으로 이어져 있다. 속동전망대에서 섬으로 향하는 길은 약 100m 정도 되며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낙조는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어 준다.

속동갯벌마을은 서해안의 보고인 천수만에 위치한 농어촌마을로 바닷가에 위치하고 있으면서 갯벌체험을 2004년도부터 실시하여 지속적으로 활성화되고 있다.

궁리항은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항로 인근의 소박한 어항이다. 1978년 4월 24일 지방어항으로 지정되었다. 마을 지형이 활처럼 생겨 궁리라 부른다.

올해 여름휴가지를 조용하게 즐길 수 있는 곳을 찾는다면 충남 홍성 속동전망대와 갯벌마을을 추천해 본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