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태안 볏가리마을 구멍바위

2023.06.26(월) 09:57:50하늘나그네(jtpark2014@daum.net)

태안군 이원면 관리 볏가리 마을에 있는 구멍바위는 오랜 세월의 풍화 작용으로 바위에 터널처럼 구멍이 뚫려 이름 붙여진 것으로, 이 마을을 방문한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 장씩의 사진을 찍고 돌아갈 만큼 유명한 장소이다.

전해져 내려오는 이야기에 따르면 구멍바위를 통과하면서 소원을 빌면 이루어진다 하여 아기를 갖기 원하는 아낙네의 발길이 잦았다고 전해진다.

밀물이 들면 구멍이 바닷물에 잠겼다가 썰물 때면 갯벌로 이어져 구멍으로 지나갈 수 있다.

구멍바위는 보는 각도에 따라 구멍이 보였다가 없어졌다가 한다. 바위에 난 구멍은 어른키 보다 조금 더 큰 구멍크기로 지금도 풍화작용으로 조금씩 커져가고 있다고 한다.

KBS '2TV 생생정보'에서 '미스터 Lee의 미션 사진 한 컷 편에 소개된 바도 있다.

바람과 시간이 만들어낸 풍경은 시간의 흔적으로 남아 단순이 바위가 아니라 자연이 빚어낸 하나의 작품이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