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2008년 7월 12일 토요일 주간뉴스

2008.07.12(토) 인디고블루(all@korea.kr)

충남도, 구마모토현 자매결연 25주년 기념행사 가져 충남도와 일본 구마모토현은 자매결연 25주년을 맞아 / 이완구 지사와 가바시마 이쿠오 구마모토현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일 지방행정포럼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포럼은 서해안 기름유출 사고로 인한 환경을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환경보존 시책에 관한 양 지사의 기조연설과 토론 등이 이어졌습니다. 충남도 의회, 제8대 전반기 의정활동 마무리 충청남도 의회는 / 216회 정례회를 끝으로 제8대 도의회 전반기 의정활동을 마무리했습니다. 이번 회기에는 총 8명의 의원이 도정과 교육행정에 관한 질의를 했으며, 5분 발언을 통해 / 집행부의 각종 사업추진을 촉구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한편, 이날 열린 제4차 본회의에서는 충청남도 추가경정예산 규모를 3조 7876억 7천만 원으로 / 기정예산액 3조 5,499억 6,000만원 보다 6.7%가 늘어난 2,377억 1,000만원을 증액 의결하였고 / 충청남도 도세감면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9건의 조례안을 의결 처리했습니다.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 서해안 해수욕장들이 악몽 같은 검은 기름의 피해를 깨끗이 씻고, 잇따라 문을 열었습니다. 해수욕장 개장을 앞두고 실시된 환경조사에 따르면 / 바다수질도 개장 기준에 적합하고, 모래층의 유분 또한 기준치보다 크게 낮은 수준이라고 하는데요. 이번 휴가는 / 지역 경제에도 보탬이 되고, 여름바다의 정취도 만끽할 수 있는 태안으로 떠나 보면 어떨까요~ 저는 다음 주말, 더욱 활기찬 모습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