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2008년 2월 1일 금요일 뉴스

2008년 2월 1일 금요일 뉴스

2008.01.31(목) 인터넷방송(topcnitv@naver.com)

"안녕하십니까, 2월 1일 CNI뉴스입니다
벌써 2008년의 새로운 한달이 시작됐습니다.
부쩍 추워진 겨울날씨로 건강에 더 유념해야 할 텐데요.
시작하는 2월은 좀 더 따뜻하고 풍성한 소식으로 CNITV가 함께 하겠습니다. 오늘의 첫 소식입니다.


충남도, 월 1회 자동차 운행 없는 날 운영

충청남도는 최근 국제유가 급등에 따른 고유가 시대에 도민들에게 에너지 절약 실천운동을 유도하고, 에너지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월 1회 자동차운행 없는 날’을 추진키로 했습니다.

이 같은 방침은 국제유가 급등에도 불구하고 에너지 남용에 따른 생활경제에 미칠 악영향을 알리기 위한 것으로, 충청남도 도청 공무원부터 에너지 절약에 솔선수범하자는 취지입니다.

이와 함께 기존에 실시해 온 5부제는 지속하되,매월 마지막 날을 ‘차 없는 날’로 지정해 계속해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관계자 인터뷰 <기대효과>

그 동안 도청 주차장을 활용하던 약 380여대의 직원차량이 적극적으로 참여했습니다.
'월 1회 자동차운행 없는 날' 행사에 앞으로 도청 직원들의 관심과 실천이 크게 기대됩니다.


도, 불법엽구 수거 활동 실시

충청남도는 지난 31일 논산시 벌곡면 수락리에서 논산시, 금강유역 환경청과 32사단. 시민단체 및 수렵관리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야생동물 보호를 위한 불법엽구 수거활동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수거활동은 무분별한 불법엽구 설치로 인한 야생동물들의 서식지 위협과 밀렵꾼들의 자성을 촉구하고 도민들에게 야생동물에 대한 애호심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번 집중수거로 밀렵을 위해 설치한 뱀 그물 및 올무 등의 불법엽구를 수거할 계획이며, 동절기 야생동물 먹이 부족을 해소코자, 야생동물 먹이 살포활동을 병행하는 등 야생동물들의 희생을 방지함은 물론
양호한 서식환경을 조성한다는 목적입니다.

충남도, 해외 공동물류센터 활용 수출 지원

충청남도는 현지시장에 판로가 있는 중소수출기업들의 물류 체계를 최적화하기 위해 2008해외 공동물류센터 활용 지원 사업에 참여할 업체를 연중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충청남도 수출지원시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해외공동물류센타는 총 7개 국가, 12개 지역 kotra 해외무역관의 시스템을 활용해 통관, 재고관리, 납품 등을 지원하면서 필요에 따라 수출계약도 대행해 주는 등 현지 수출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신청자격은 충남에 본사 또는 생산시설이 소재하고 있는 중소.제조 업체로서 전년도 연간 수출실적 1백만$ 미만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업체당 연간 2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다음으로 오늘의 한줄 뉴스입니다.

1. 충청남도, 쓰레기 없는 설 명절 만들기 적극 추진키로

충청남도는 설을 맞아 1월 28일부터 2월 13일까지 설 연휴 쓰레기 관리 특별 대책 기간’으로 설정하고 ‘쓰레기 없는 거리 만들기’를 적극 추진하다고 밝혔습니다.


2. 충청남도 인터넷방송국 CNITV 개국식 맞아

2월 1일 오전 10시, 개국식을 거행합니다.
도민의 손과 발이 될 행복채널 CNITV는
앞으로 새롭고 유익한 정보로 도민의 진정한 즐겨찾기 공간이 될 것입니다.

게시판

closing

CNITV 충남인터넷방송국이 개국을 맞이했습니다.
앞으로 도민의 사랑과 신뢰를 토대로
더욱 부지런히 뛸 것을 약속드리면서
도민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2월 1일 CNI 뉴스를 마치겠습니다.

함께 해주신 시청자 여러분 감사합니다.

"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댓글 쓰기
댓글 작성

* 불건전 댓글에 대해서 사전통보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최종 수정일 : 2023-09-20
  • 게재된 내용 및 운영에 대한 개선사항이 있으시면 정보관리 담당부서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이 페이지에 대한 저작권은 충청남도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