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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24

국민 누구나 행정기관 방문 없이 집, 사무실 등 어디서든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 받고, 신청하고, 발급/열람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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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서비스

정부서비스는 대한민국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12개로 분류하여, 개인의 생활에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다양한 방법으로 제공합니다.

매일 업데이트되고 있으며, 총92,500여 건의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민원서비스

민원신청은 행정기관 방문 없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통해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열람 · 신청 · 발급하는 서비스입니다.

민원인은 민원사무처리규정의 5,300여 종 민원에 대해 처리기관, 구비서류, 수수료, 처리 기한, 관련법제도 등을 안내받을 수 있으며, 주민등록표등본(초본), 토지(임야)대장 열람· 등본교부 신청 등3,000종의 민원을 온라인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정책정보

정책·정보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정부기관들의 주요 소식 및 정책정보, 운영 시스템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조직도, 소개 등의 기본 정보를 제공하고, 중앙행정기관에서 하고 있는 업무 및 부서 연락처 등의 다양한 정보를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담당부서 : 자치행정과
문의전화 : 041-635-36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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